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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도를 얻으면, 해당 유물이나 무기를 얻었을 때 해금되는 것과 별개로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DLC 장비는 DLC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으로만 강화할 수 있습니다.
1. 유틸 장비
1. 자원 레이더
엑소슈트에서 10초마다 짧은 반경 내 자원을 잠깐 강조해주는 펄스를 방출합니다. | ||||
진동수 증폭기 (1) 레이더가 20% 더 자주 발동됩니다. |
대형 레이더 (1) 효과 영역 +10% |
펄스 감쇠 (1) 자원 강조 모드 +5초 |
||
↓ | ↓ | ↓ | ||
진동수 증폭기 (2) 레이더가 25% 더 자주 발동됩니다. |
대형레이더 (2) 효과 영역 +10% |
펄스 감쇠 (2) 자원 강조 모드 +5초 |
||
↓ | ||||
펄스 감쇠 (3) 자원 강조 모드 +5초 |
2. 증속 구동
60초마다 Shift키를 눌러 짧은 시간 동안 가속할 수 있습니다. | ||||
가속기 (1) 속도 보너스 +10% |
연료 탱크 (1) 증속 구동 시간 +20% |
냉각 시스템 (1) 기술 재사용 대기 +10% |
||
↓ | ↓ | ↓ | ||
가속기 (2) 속도 보너스 +10% |
연료 탱크 (2) 증속 구동 시간 +15% |
냉각 시스템 (2) 기술 재사용 대기 +10% |
||
↓ | ↓ | |||
가속기 (3) 속도 보너스 +10% |
냉각 시스템 (3) 기술 재사용 대기 +10% |
3. 도킹 스테이션
180초마다 스파이터에서 광산 내 이동속도와 시추 범위 내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휴대용 유도 부스터를 생산합니다. | ||||
플라즈마 증폭기 (1) 도킹 스테이션 범위 내 시추효율 +200% |
광역 효과 (1) 도킹 스테이션 범위 +50% |
리펄서 충전기 (1) 도킹 스테이션 범위 내 이동속도 +50% |
||
↓ | ↓ | ↓ | ||
플라즈마 증폭기 (2) 도킹 스테이션 범위 내 시추 효율 +150% |
광역 효과 (2) 도킹 스테이션 범위 +30% |
리펄서 충전기 (2) 도킹 스테이션 범위 내 이동속도 +25% |
||
↓ | ||||
광역 효과 (3) 도킹 스테이션 범위 +20% |
||||
↓ | ||||
광역 효과 (4) 도킹 스테이션 범위 +20% |
4. 쇄탄기 생성기
휴대용 지진파 생성기입니다. 스파이더는 180초마다 광산 내에 놓으면 범위 내에있는 블록을 서서히 파괴하는 지진파 생성기를 생산합니다 |
||||
펄스 증폭기 (1) 효과 영역 +20% |
진도 향상 (1) 피해 +50% |
진동수 증폭기 (1) 파동 빈도 +20% |
||
↓ | ↓ | ↓ | ||
펄스 증폭기 (2) 효과 영역 +20% |
진도 향상 (2) 피해 +50% |
진동수 증폭기 (2) 파동 빈도 +20% |
||
↓ | ↓ | ↓ | ||
펄스 증폭기 (3) 효과 영역 +20% |
진도 향상 (3) 피해 +50% |
진동수 증폭기 (3) 파동 빈도 +20% |
5. 드론 시스템
로보스파이더 옆에 적을 자동으로 조준하는 드론이 나타납니다. | ||||
안정기 (1) 분산 -35% |
베럴 라디에이터 (1) 발사 탄수 +5 |
재장전 시스템 (1) 재장전 속도 +35% |
||
↓ | ↓ | ↓ | ||
안정기 (2) 분산 -30% |
베럴 라디에이터 (2) 발사 탄수 +5 |
재장전 시스템 (2) 재장전 속도 +30% |
||
↙️ | ↓ | ↓ | ||
풀 메탈 케이싱 (1) 사격당 피해 +50% |
베럴 라디에이터 (3) 발사 탄수 +5 |
재장전 시스템 (3) 재장전 속도 +25% |
||
↓ | ||||
풀 메탈 케이싱 (2) 사격당 피해 +45% |
드론 패드 (1) 추가 드론 +1 |
|||
↓ | ||||
드론 패드 (2) 추가 드론 +1 |
6. 폭탄
180초마다 스파이더에서 폭탄을 생산합니다. 폭탄을 집어 광산 안으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폭탄을 놓으면 카운트다운 후 폭발하여 주위의 블록을 폭파합니다. |
||||
폭발 범위 (1) 폭발 범위 +20% |
폭발력 (1) 피해 +350 |
복제 속도 (1) 폭탄 복제 속도 +20% |
||
↓ | ↓ | ↓ | ||
폭발 범위 (2) 폭발 범위 +20% |
폭발력 (2) 피해 +500 |
복제 속도 (2) 폭탄 복제 속도 +15% |
||
↓ | ||||
폭발력 (3) 피해 +600 |
7. 집속탄
스파이더의 내구도가 25% 미만으로 떨어지면 집속탄을 발사합니다. 집속탄이 폭발하면 여러 개의 파편 폭탄을 사출합니다. |
||||
푸가스 장전 (1) 파편 확산 영역 +30% |
폭발력 (1) 파편 피해 +45% |
집속탄 용량 (1) 파편 폭탄 +2 |
||
↓ | ↓ | ↓ | ||
푸가스 장전 (2) 파편 확산 영역 +25% |
폭발력 (2) 파편 피해 +40% |
집속탄 용량 (2) 파편 폭탄 +2 |
||
↓ | ↓ | ↓ | ||
푸가스 장전 (3) 파편 확산 영역 +20% |
폭발력 (3) 파편 피해 +35% |
집속탄 용량 (3) 파편 폭탄 +1 |
8. 연발 박격포
전투가 시작될 때마다 여러개의 플라즈마 지뢰를 벽에 흩뿌립니다. 적이 다가오면 지뢰가 폭발합니다. |
||||
플라즈마 집중 (1) 플라즈마 기둥 높이 +150% |
충전 전력 (1) 폭발 피해 +30% |
탄약 증가 (1) 팩 내 지뢰 수 +1 |
||
↓ | ↓ | ↓ | ||
플라즈마 집중 (2) 플라즈마 기둥 높이 +100% |
충전 전력 (2) 폭발 피해 +25% |
탄약 증가 (2) 팩 내 지뢰 수 +1 |
||
↓ | ↓ | ↓ | ||
플라즈마 집중 (3) 플라즈마 기둥 높이 +70% |
충전 전력 (3) 폭발 피해 +25% |
탄약 증가 (3) 팩 내 지뢰 수 +1 |
2. 빌딩
1. 포탑 프린터
비어있는 광산 입구에 포탑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 포탑은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며 유지 보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초기 최대 포탑 수량: 5 |
||||
효과적인 생산 (1) 모든 포탑 비용 -20% |
머신건 벨트 (1) 발사 속도 +20% |
생산 용량 (1) 최대 포탑 수량이 10개로 증가 |
||
↓ | ↓ | ↓ | ||
효과적인 생산 (2) 모든 포탑 비용 -50% |
확장탄 (1) 사격당 피해 +20% |
생산 용량 (2) 최대 포탑 수량이 15개로 증가 |
||
↓ | ||||
머신건 벨트 (2) 발사 속도 +20% |
||||
↓ | ||||
확장탄 (2) 사격당 피해 +20% |
||||
↓ | ||||
머신건 벨트 (3) 발사 속도 +20% |
||||
↓ | ||||
확장탄 (3) 사격당 피해 +20% |
2. 자원 수확기
비어있는 광산 입구에 자동으로 자동 채굴 스테이션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테이션은 매분 소량의 자원을 생산합니다. |
||||
효과적인 생산 (1) 자원 수확기 비용 -20% |
생산 용량 (1) 최대 자원 수확기 수량이 6개로 증가 |
|||
↓ | ↓ | |||
효과적인 생산 (2) 자원 수확기 비용 -50% |
생산 용량 (2) 최대 자원 수확기 수량이 10개로 증가 |
|||
↘️ | ↙️ | |||
효과적인 채굴 자원 수확기 효율 두배 |
3. 수리 스테이션
비어있는 광산 입구에 자동으로 수리 스테이션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수리 스테이션은 매 분 연결되어있는 스파이더의 채력을 소량 회복시킵니다. |
||||
효과적인 생산 (1) 수리 스테이션 비용 -20% |
효과적인 수리 (1) 수리 효율 +20% |
생산 용량 (1) 최대 수리 스테이션 수량이 5개로 증가 |
||
↓ | ↓ | ↓ | ||
효과적인 생산 (2) 수리 스테이션 비용 -50% |
효과적인 수리 (2) 수리 효율 +20% |
생산 용량 (2) 최대 수리 스테이션 수량이 10개로 증가 |
||
↓ | ||||
효과적인 수리 (3) 수리 효율 +20% |
3. 기본 무기
1. 샷건
총탄 분산도가 높고 발사 속도가 낮은 무기입니다. 가까이서 발사할 수록 위력이 급증합니다. |
||||
대형 탄약통 (1) 사격당 펠릿 +8 |
합금 산탄 (1) 사격 시 피해량 20% 증가 |
빠른 펌프 액션 (1) 발사 속도 +10% |
||
↓ | ↓ | ↓ | ||
대형 탄약통 (2) 사격당 펠릿 +9 |
합금 산탄 (2) 사격 시 피해량 15% 증가 |
빠른 펌프 액션 (2) 발사 속도 +10% |
||
↓ | ↓ | ↓ | ||
대형 탄약통 (3) 사격당 펠릿 +9 |
합금 산탄 (3) 사격 시 피해량 10% 증가 |
빠른 펌프 액션 (3) 발사 속도 +10% |
||
↓ | ||||
탄약통 에너지 (1) 사격 속도 35% 적 1기 관통 |
||||
↓ | ||||
탄약통 에너지 (2) 사격 속도 30% 적 2기 관통 |
2. 폭탄 투척기
탄도 궤적을 따라 대형 폭탄을 발사하여 막대한 피해와 범위 효과를 주는 무기입니다. | ||||
전동 체인 (1) 총기 회전 속도 +35% |
푸가스 장전 (1) 폭발 범위 +70% |
탄도 계산기 다음 사격의 대략적인 궤적을 보여주는 조준 인터페이스를 추가합니다. |
||
↓ | ↓ | ↘️ | ||
전동 체인 (2) 총기 회전 속도 +30% |
폭탄 위력 (1) 폭발 피해 +35% |
소군탄 (1) 폭발 시 소군탄을 흩뿌립니다. |
||
↙️ | ↓ | ↓ | ||
불꽃 점화기 (1) 폭탄 발사 속도 +30% |
푸가스 장전 (2) 폭발 범위 +40% |
자탄 연마 (1) 소군탄 피해 +20% |
||
↓ | ↓ | ↓ | ||
불꽃 점화기 (2) 폭탄 발사 속도 +25% |
폭탄 위력 (2) 폭발 피해 +30% |
소군탄 (2) 소군탄 +15 |
||
↓ | ||||
자탄 연마 (2) 소군탄 피해 +10% |
||||
↓ | ||||
소군탄 (3) 소군탄 +10 |
3. 집속 수류탄 발사기
탄도 궤적을 따라 수류탄을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 ||||
회전 배럴 (1) 재장전 속도 +15% |
고폭수류탄 (1) 수류탄 폭발 범위 +45% |
탄도 계산기 다음 사격의 대략적인 궤적을 보여주는 조준 인터페이스를 추가합니다. |
||
↓ | ↓ | ↘️ | ||
회전 배럴 (2) 재장전 속도 +10% |
수류탄 위력 (1) 폭발 피해 +35% |
탄찬 용량 (1) 발사 당 수류탄 +1 |
||
↙️ | ↓ | ↓ | ||
경량수류탄 (1) 수류탄 발사 속도 +10% 발사 당 수류탄 +1 수류탄 크기 -10% 수류탄 폭발 피해 -5% |
고폭수류탄 (2) 수류탄 폭발 범위 +35% |
탄찬 용량 (2) 발사 당 수류탄 +1 |
||
↓ | ↓ | ↓ | ||
경량수류탄 (2) 수류탄 발사 속도 +10% 발사 당 수류탄 +1 수류탄 크기 -5% 수류탄 폭발 피해 -5% |
수류탄 위력 (2) 폭발 피해 +25% |
탄찬 용량 (3) 발사 당 수류탄 +1 |
||
↓ | ↓ | |||
경량수류탄 (3) 수류탄 발사 속도 +10% 발사 당 수류탄 +1 수류탄 크기 -5% 수류탄 폭발 피해 -5% |
고폭수류탄 (3) 수류탄 폭발 범위 +35% |
|||
↓ | ||||
수류탄 위력 (3) 폭발 피해 +20% |
4. 말뚝 투척기
탄도 궤적을 따라 말뚝을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사격의 위력은 발사 버튼을 누르고 있는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
||||
연마 향상 (1) 피해 +35% |
튼튼한 플라이휠 (1) 공격력이 15% 증가하지만 충전 시간도 15% 증가합니다. |
쇠뇌 (1) 발사 속도 +25% |
||
↓ | ↓ | ↓ | ||
연마 향상 (2) 피해 +25% |
튼튼한 플라이휠 (2) 공격력이 15% 증가하지만 충전 시간도 15% 증가합니다. |
쇠뇌 (2) 발사 속도 +20% |
||
↓ | ↓ | |||
연마 향상 (3) 피해 +20% |
쇠뇌 (3) 발사 속도 +15% |
5. 레이저 머신건
중화기에 속하는 레이저 머신건입니다. 짧은 레이저 펄스를 발사해 모든 적을 관통합니다. 분산도가 높고 발사 속도가 낮습니다. |
||||
경량 설계 (1) 총기 회전 속도 +20% 분산 +20% |
펄스 발생기 (1) 발사 속도 +25% |
초점 렌즈 (1) 분산 -25% |
||
↓ | ↓ | ↓ | ||
경량 설계 (2) 총기 회전 속도 +15% 분산 +15% |
강화 탄창 멈치 (1) 사격당 피해 +30% 총기 회전 속도 -20% |
초점 렌즈 (2) 분산 -20% |
||
↓ | ↓ | ↓ | ||
경량 설계 (3) 총기 회전 속도 +10% 분산 +10% |
펄스 발생기 (2) 발사 속도 +15% |
초점 렌즈 (3) 분산 -15% |
||
↓ | ||||
강화 탄창 멈치 (2) 사격당 피해 +25% 총기 회전 속도 -15% |
||||
↓ | ||||
펄스 발생기 (3) 발사 속도 +10% |
||||
↓ | ||||
강화 탄창 멈치 (3) 사격당 피해 +20% 총기 회전 속도 -10% |
6. 특이점 생성기
공중에서 명중하거나 충격 시 폭발하는 불안정한 플라즈마를 발사하여 주변의 적을 제압합니다. | ||||
계자 약화 (1) 방전 범위 +40% |
액체 냉각 (1) 재장전 속도 +25% |
마그네틱 캐터펄트 (1) 플라즈마 볼 공중 속도 +25% |
||
↓ | ↓ | ↓ | ||
빈도 가속기 (1) 방전 빈도 +45% |
액체 냉각 (2) 재장전 속도 +20% |
양자 공명기 (1) 폭발 피해 +80% |
||
↓ | ↓ | ↓ | ||
계자 약화 (2) 방전 범위 +35% |
액체 냉각 (3) 재장전 속도 +15% |
마그네틱 캐터펄트 (2) 플라즈마 볼 공중 속도 +35% |
||
↓ | ↘️ | ↓ | ||
빈도 가속기 (2) 방전 빈도 +40% |
전위차 (1) 방전 피해 +30% |
양자 공명기 (2) 폭발 피해 +70% |
||
↓ | ↓ | |||
전위차 (2) 방전 피해 +25% |
마그네틱 캐터펄트 (3) 플라즈마 볼 공중 속도 +45% |
7. 레일건
축전기 전압 (1) 피해 +20% |
동력 장치 (1) 충전 속도 +35% |
축전기 용량 (1) 공격력이 35% 증가 충전 시간 20% 증가 |
||
↓ | ↓ | ↓ | ||
축전기 전압 (1) 피해 +20% |
동력 장치 (2) 충전 속도 +30% |
축전기 용량 (2) 공격력이 30% 증가 충전 시간 15% 증가 |
||
↓ | ↓ | |||
입자 에너지 (1) 무기가 완전히 충전되기 전에 적 1기 관통 가능 |
파동함수 붕괴 (1) 완충 사격 시 25%의 확률로 적을 처치합니다 |
|||
↓ | ↓ | |||
입자 에너지 (2) 무기가 완전히 충전되기 전에 적 2기 관통 가능 |
파동함수 붕괴 (2) 완충 사격 시 45%의 확률로 적을 처치합니다 |
4. DLC 유틸
1. 펄스 총
5초마다 펄스를 방출합니다. | ||||
파괴성 맥동 (1) 펄스 피해 +500% |
침투성 진동 (1) 펄스 효과 영역 +50% |
펄스 주파수 (1) 펄스 빈도 +40% |
||
↓ | ↓ | ↓ | ||
파괴성 맥동 (2) 펄스 피해 +1000% |
침투성 진동 (2) 펄스 효과 영역 +50% |
펄스 주파수 (2) 펄스 빈도 +25% |
||
↓ | ||||
침투성 진동 (3) 펄스 효과 영역 +20% |
2. 원형톱 드론
스파이더가 근접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날아가 톱으로 공격하는 지원 드론의 보조를 받습니다. | ||||
그래비드라이브 (1) 드론 속도 +30% |
다이아몬드 코팅 (1) 피해 +30% |
라디에이터 (1) 공격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 감소합니다. |
||
↓ | ↓ | ↓ | ||
그래비드라이브 (2) 드론 속도 +30% |
다이아몬드 코팅 (2) 피해 +30% |
라디에이터 (2) 공격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 감소합니다. |
||
↓ | ↓ | ↓ | ||
그래비드라이브 (3) 드론 속도 +30% |
다이아몬드 코팅 (3) 피해 +30% |
라디에이터 (3) 공격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 감소합니다. |
||
↓ | ↙️ | ↘️ | ↓ | |
드론 패드 (1) 드론 +1대 |
드론 패드 (2) 드론 +1대 |
3. 화학 물질 투사기
3초마다 엑소슈트가 접촉시 블록에 피해를 가하는 화학 펠릿을 발사합니다. | ||||
배설 밸브 (1) 펠릿 투하 빈도 +30% |
침투성 화합물 (1) 화학 펠릿이 2개의 블록에 피해를 가합니다. |
부식성 화합물 (1) 블록 피해 +100% |
||
↓ | ↓ | ↓ | ||
배설 밸브 (1) 펠릿 투하 빈도 +20% |
침투성 화합물 (2) 화학 펠릿이 4개의 블록에 피해를 가합니다. |
부식성 화합물 (2) 블록 피해 +200% |
||
↓ | ↓ | ↓ | ||
배설 밸브 (1) 펠릿 투하 빈도 +15% |
부식성 화합물 (3) 블록 피해 +300% |
4. 중장갑 엑소슈트
180초마다 스파이더에서 이동식 중장갑 엑소슈트를 생산합니다. 이 엑소슈트를 착용하면 시추 효율이 크게 증가하지만, 이동 속도는 감소합니다. |
||||
복합 소재 (1) 시추 슈트 착용 시 속도 +30% |
||||
↓ | ||||
복합 소재 (2) 시추 슈트 착용 시 속도 +20% |
||||
↓ | ||||
복합 소재 (3) 시추 슈트 착용 시 속도 +20% |
5. DLC 빌딩
1. 테슬라 프린터
비어 있는 광산 입구에 전기 포탑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탑은 자동으로 적을 전기 충격으로 제압하여 서로 전기 충격을 주도록 합니다. 최대 포탑 수량: 10 |
||||
아크 방전 (1) 번개 도탄 +2 |
에너지 효율 증가 (1) 번개 피해 +30% |
효과적인 생산 (1) 테슬라 프린터 비용 -35% |
||
↓ | ↓ | ↓ | ||
초전도체 (1) 번개 빈도 +35% |
에너지 효율 증가 (2) 번개 피해 +20% |
생산 용량 (1) 최대 테슬라 프린터 수량이 5개로 증가 |
||
↓ | ↓ | ↓ | ||
아크 방전 (2) 번개 도탄 +2 |
에너지 효율 증가 (3) 번개 피해 +15% |
효과적인 생산 (2) 테슬라 프린터 비용 -25% |
||
↓ | ↓ | |||
초전도체 (2) 번개 빈도 +25% |
생산 용량 (2) 최대 테슬라 프린터 수량이 7개로 증가 |
|||
↓ | ↘️ | |||
아크 방전 (3) 번개 도탄 +2 |
초전도체 (3) 번개 빈도 +15% |
2. 우산 역장 프린터
비어 있는 광산 입구 위에 역장 탑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역장은 내구도가 소진될 때까지 스파이더를 투사체로부터 보호합니다. 다음 전투가 시작되면 역장의 내구도가 복원됩니다. 최대 우산 수량: 5 |
||||
효과적인 생산 (1) 비용 -30% |
역장 밀도 (1) 역장 내구도 +30% |
역장 발생기 (1) 우산 크기 +30% |
||
↓ | ↓ | ↓ | ||
생산 용량 (1) 최대 우상 수량이 4개로 증가 |
역장 밀도 (2) 역장 내구도 +25% |
역장 발생기 (2) 우산 크기 +30% |
||
↓ | ↓ | ↓ | ||
효과적인 생산 (2) 비용 -30% |
역장 밀도 (3) 역장 내구도 +20% |
역장 발생기 (3) 우산 크기 +30% |
||
↓ | ||||
생산 용량 (2) 최대 우상 수량이 5개로 증가 |
6. DLC 무기
1. 화학 무기
탄도 궤적을 따라 화학 폭탄을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폭발 지점 상공에 서서히 사라지는 상성 가스 구름을 형상하여 피해를 가합니다. |
||||
안정 화합물 (1) 가스 구름 소멸까지 +3초 |
산도 증가 (1) 피해 +30% |
병 크기 (1) 가스 구름 크기 +25% |
||
↓ | ↓ | ↓ | ||
안정 화합물 (2) 가스 구름 소멸까지 +3초 |
산도 증가 (2) 피해 +30% |
병 크기 (2) 가스 구름 크기 +15% |
||
↓ | ↓ | ↓ | ||
안정 화합물 (3) 가스 구름 소멸까지 +3초 |
산도 증가 (3) 피해 +30% |
병 크기 (3) 가스 구름 크기 +10% |
2. 로커스트 머신건
적과 장벽에 맞은 뒤 튕겨 나가는 탄환을 일제 사격하는 무기입니다. | ||||
탄성 합급 (1) 도탄 +2 |
탄약통 에너지 (1) 피해 +30% |
재장전 메커니즘 (1) 일제사격 사이 재장전 속도 +30% |
||
↓ | ↓ | ↓ | ||
이중 탄환 (1) 첫 도탄 이후 탄환 +1 |
총신 안정기 분산 -30% |
대형 탄창 (1) 일제사격당 발사 탄환 +2 |
||
↓ | ↓ | ↓ | ||
탄성 합급 (2) 도탄 +2 |
탄약통 에너지 (2) 피해 +20% |
재장전 메커니즘 (1) 일제사격 사이 재장전 속도 +20% |
||
↓ | ↓ | |||
이중 탄환 (2) 첫 도탄 이후 탄환 +1 |
대형 탄창 (2) 일제사격당 발사 탄환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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