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Wall World

[Wall World] 유물 및 무기 업그레이드

사과맛츄르 2024. 11. 17.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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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이나 무기를 얻으면 업그레이드에 D 키를 눌러 옆 페이지로 갈 수 있습니다.

설계도를 얻으면, 해당 유물이나 무기를 얻었을 때 해금되는 것과 별개로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DLC 장비는 DLC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으로만 강화할 수 있습니다.


1. 유틸 장비

1. 자원 레이더

엑소슈트에서 10초마다 짧은 반경 내 자원을 잠깐 강조해주는 펄스를 방출합니다.
진동수 증폭기 (1)
레이더가 20% 더 자주 발동됩니다.
  대형 레이더 (1)
효과 영역 +10%
  펄스 감쇠 (1)
자원 강조 모드 +5초
   
진동수 증폭기 (2)
레이더가 25% 더 자주 발동됩니다.
  대형레이더 (2)
효과 영역 +10%
  펄스 감쇠 (2)
자원 강조 모드 +5초
       
        펄스 감쇠 (3)
자원 강조 모드 +5초

2. 증속 구동

60초마다 Shift키를 눌러 짧은 시간 동안 가속할 수 있습니다.
가속기 (1)
속도 보너스 +10%
  연료 탱크 (1)
증속 구동 시간 +20%
  냉각 시스템 (1)
기술 재사용 대기 +10%
   
가속기 (2)
속도 보너스 +10%
  연료 탱크 (2)
증속 구동 시간 +15%
  냉각 시스템 (2)
기술 재사용 대기 +10%
     
가속기 (3)
속도 보너스 +10%
      냉각 시스템 (3)
기술 재사용 대기 +10%

3. 도킹 스테이션

180초마다 스파이터에서 광산 내 이동속도와 시추 범위 내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휴대용 유도 부스터를 생산합니다.
플라즈마 증폭기 (1)
도킹 스테이션 범위 내 시추효율 +200%
  광역 효과 (1)
도킹 스테이션 범위 +50% 
  리펄서 충전기 (1)
도킹 스테이션 범위 내 이동속도 +50%
   
플라즈마 증폭기 (2)
도킹 스테이션 범위 내 시추 효율 +150%
  광역 효과 (2)
도킹 스테이션 범위 +30% 
  리펄서 충전기 (2)
도킹 스테이션 범위 내 이동속도 +25%
       
    광역 효과 (3)
도킹 스테이션 범위 +20% 
   
       
    광역 효과 (4)
도킹 스테이션 범위 +20% 
   

4. 쇄탄기 생성기

휴대용 지진파 생성기입니다.
스파이더는 180초마다 광산 내에 놓으면 범위 내에있는 블록을 서서히 파괴하는 지진파 생성기를 생산합니다
펄스 증폭기 (1)
효과 영역 +20%
  진도 향상 (1)
피해 +50%
  진동수 증폭기 (1)
파동 빈도 +20%
   
펄스 증폭기 (2)
효과 영역 +20%
  진도 향상 (2)
피해 +50%
  진동수 증폭기 (2)
파동 빈도 +20%
   
펄스 증폭기 (3)
효과 영역 +20%
  진도 향상 (3)
피해 +50%
  진동수 증폭기 (3)
파동 빈도 +20%

5. 드론 시스템

로보스파이더 옆에 적을 자동으로 조준하는 드론이 나타납니다.
안정기 (1)
분산 -35%
  베럴 라디에이터 (1)
발사 탄수 +5
  재장전 시스템 (1)
재장전 속도 +35%
   
안정기 (2)
분산 -30%
  베럴 라디에이터 (2)
발사 탄수 +5
  재장전 시스템 (2)
재장전 속도 +30%
  ↙️  
풀 메탈 케이싱 (1)
사격당 피해 +50%
  베럴 라디에이터 (3)
발사 탄수 +5
  재장전 시스템 (3)
재장전 속도 +25%
       
풀 메탈 케이싱 (2)
사격당 피해 +45%
      드론 패드 (1)
추가 드론 +1
       
        드론 패드 (2)
추가 드론 +1

6. 폭탄

180초마다 스파이더에서 폭탄을 생산합니다.
폭탄을 집어 광산 안으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폭탄을 놓으면 카운트다운 후 폭발하여 주위의 블록을 폭파합니다.
폭발 범위 (1)
폭발 범위 +20%
  폭발력 (1)
피해 +350
  복제 속도 (1)
폭탄 복제 속도 +20%
   
폭발 범위 (2)
폭발 범위 +20%
  폭발력 (2)
피해 +500
  복제 속도 (2)
폭탄 복제 속도 +15%
       
    폭발력 (3)
피해 +600
   

7. 집속탄

스파이더의 내구도가 25% 미만으로 떨어지면 집속탄을 발사합니다.
집속탄이 폭발하면 여러 개의 파편 폭탄을 사출합니다.
푸가스 장전 (1)
파편 확산 영역 +30%
  폭발력 (1)
파편 피해 +45%
  집속탄 용량 (1)
파편 폭탄 +2
   
푸가스 장전 (2)
파편 확산 영역 +25%
  폭발력 (2)
파편 피해 +40%
  집속탄 용량 (2)
파편 폭탄 +2
   
푸가스 장전 (3)
파편 확산 영역 +20%
  폭발력 (3)
파편 피해 +35%
  집속탄 용량 (3)
파편 폭탄 +1

8. 연발 박격포

전투가 시작될 때마다 여러개의 플라즈마 지뢰를 벽에 흩뿌립니다.
적이 다가오면 지뢰가 폭발합니다.
플라즈마 집중 (1)
플라즈마 기둥 높이 +150%
  충전 전력 (1)
폭발 피해 +30%
  탄약 증가 (1)
팩 내 지뢰 수 +1
   
플라즈마 집중 (2)
플라즈마 기둥 높이 +100%
  충전 전력 (2)
폭발 피해 +25%
  탄약 증가 (2)
팩 내 지뢰 수 +1
   
플라즈마 집중 (3)
플라즈마 기둥 높이 +70%
  충전 전력 (3)
폭발 피해 +25%
  탄약 증가 (3)
팩 내 지뢰 수 +1

2. 빌딩

1. 포탑 프린터

비어있는 광산 입구에 포탑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 포탑은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며 유지 보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초기 최대 포탑 수량: 5
효과적인 생산 (1)
모든 포탑 비용 -20%
  머신건 벨트 (1)
발사 속도 +20%
  생산 용량 (1)
최대 포탑 수량이 10개로 증가
   
효과적인 생산 (2)
모든 포탑 비용 -50%
  확장탄 (1)
사격당 피해 +20%
  생산 용량 (2)
최대 포탑 수량이 15개로 증가
       
    머신건 벨트 (2)
발사 속도 +20%
   
       
    확장탄 (2)
사격당 피해 +20%
   
       
    머신건 벨트 (3)
발사 속도 +20%
   
       
    확장탄 (3)
사격당 피해 +20%
   

2. 자원 수확기

비어있는 광산 입구에 자동으로 자동 채굴 스테이션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테이션은 매분 소량의 자원을 생산합니다.
효과적인 생산 (1)
자원 수확기 비용 -20%
      생산 용량 (1)
최대 자원 수확기 수량이 6개로 증가
     
효과적인 생산 (2)
자원 수확기 비용 -50%
      생산 용량 (2)
최대 자원 수확기 수량이 10개로 증가
  ↘️   ↙️  
    효과적인 채굴
자원 수확기 효율 두배
   

3. 수리 스테이션

비어있는 광산 입구에 자동으로 수리 스테이션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수리 스테이션은 매 분 연결되어있는 스파이더의 채력을 소량 회복시킵니다.
효과적인 생산 (1)
수리 스테이션 비용 -20%
  효과적인 수리 (1)
수리 효율 +20%
  생산 용량 (1)
최대 수리 스테이션 수량이 5개로 증가
   
효과적인 생산 (2)
수리 스테이션 비용 -50%
  효과적인 수리 (2)
수리 효율 +20%
  생산 용량 (2)
최대 수리 스테이션 수량이 10개로 증가
       
    효과적인 수리 (3)
수리 효율 +20%
   

3. 기본 무기

1. 샷건

총탄 분산도가 높고 발사 속도가 낮은 무기입니다.
가까이서 발사할 수록 위력이 급증합니다.
대형 탄약통 (1)
사격당 펠릿 +8
  합금 산탄 (1)
사격 시 피해량 20% 증가
  빠른 펌프 액션 (1)
발사 속도 +10%
   
대형 탄약통 (2)
사격당 펠릿 +9
  합금 산탄 (2)
사격 시 피해량 15% 증가
  빠른 펌프 액션 (2)
발사 속도 +10%
   
대형 탄약통 (3)
사격당 펠릿 +9
  합금 산탄 (3)
사격 시 피해량 10% 증가
  빠른 펌프 액션 (3)
발사 속도 +10%
       
    탄약통 에너지 (1)
사격 속도 35%
적 1기 관통
   
       
    탄약통 에너지 (2)
사격 속도 30%
적 2기 관통
   

2. 폭탄 투척기

탄도 궤적을 따라 대형 폭탄을 발사하여 막대한 피해와 범위 효과를 주는 무기입니다.
전동 체인 (1)
총기 회전 속도 +35%
  푸가스 장전 (1)
폭발 범위 +70%
  탄도 계산기
다음 사격의 대략적인 궤적을 보여주는 조준 인터페이스를 추가합니다.
  ↘️  
전동 체인 (2)
총기 회전 속도 +30%
  폭탄 위력 (1)
폭발 피해 +35%
  소군탄 (1)
폭발 시 소군탄을 흩뿌립니다.
  ↙️  
불꽃 점화기 (1)
폭탄 발사 속도 +30%
  푸가스 장전 (2)
폭발 범위 +40%
  자탄 연마 (1)
소군탄 피해 +20%
   
불꽃 점화기 (2)
폭탄 발사 속도 +25%
  폭탄 위력 (2)
폭발 피해 +30%
  소군탄 (2)
소군탄 +15
       
        자탄 연마 (2)
소군탄 피해 +10%
       
        소군탄 (3)
소군탄 +10

3. 집속 수류탄 발사기

탄도 궤적을 따라 수류탄을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회전 배럴 (1)
재장전 속도 +15%
  고폭수류탄 (1)
수류탄 폭발 범위 +45%
  탄도 계산기
다음 사격의 대략적인 궤적을 보여주는 조준 인터페이스를 추가합니다.
  ↘️  
회전 배럴 (2)
재장전 속도 +10%
  수류탄 위력 (1)
폭발 피해 +35%
  탄찬 용량 (1)
발사 당 수류탄 +1
  ↙️  
경량수류탄 (1)
수류탄 발사 속도 +10%
발사 당 수류탄 +1
수류탄 크기 -10%
수류탄 폭발 피해 -5%
  고폭수류탄 (2)
수류탄 폭발 범위 +35%
  탄찬 용량 (2)
발사 당 수류탄 +1
   
경량수류탄 (2)
수류탄 발사 속도 +10%
발사 당 수류탄 +1
수류탄 크기 -5%
수류탄 폭발 피해 -5%
  수류탄 위력 (2)
폭발 피해 +25%
  탄찬 용량 (3)
발사 당 수류탄 +1
     
경량수류탄 (3)
수류탄 발사 속도 +10%
발사 당 수류탄 +1
수류탄 크기 -5%
수류탄 폭발 피해 -5%
  고폭수류탄 (3)
수류탄 폭발 범위 +35%
   
       
    수류탄 위력 (3)
폭발 피해 +20%
   

4. 말뚝 투척기

탄도 궤적을 따라 말뚝을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사격의 위력은 발사 버튼을 누르고 있는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연마 향상 (1)
피해 +35%
  튼튼한 플라이휠 (1)
공격력이 15% 증가하지만 충전 시간도 15% 증가합니다.
  쇠뇌 (1)
발사 속도 +25%
   
연마 향상 (2)
피해 +25%
  튼튼한 플라이휠 (2)
공격력이 15% 증가하지만 충전 시간도 15% 증가합니다.
  쇠뇌 (2)
발사 속도 +20%
     
연마 향상 (3)
피해 +20%
      쇠뇌 (3)
발사 속도 +15%

5. 레이저 머신건

중화기에 속하는 레이저 머신건입니다.
짧은 레이저 펄스를 발사해 모든 적을 관통합니다.
분산도가 높고 발사 속도가 낮습니다.
경량 설계 (1)
총기 회전 속도 +20%
분산 +20%
  펄스 발생기 (1)
발사 속도 +25%
  초점 렌즈 (1)
분산 -25%
   
경량 설계 (2)
총기 회전 속도 +15%
분산 +15%
  강화 탄창 멈치 (1)
사격당 피해 +30%
총기 회전 속도 -20%
  초점 렌즈 (2)
분산 -20%
   
경량 설계 (3)
총기 회전 속도 +10%
분산 +10%
  펄스 발생기 (2)
발사 속도 +15%
  초점 렌즈 (3)
분산 -15%
       
    강화 탄창 멈치 (2)
사격당 피해 +25%
총기 회전 속도 -15%
   
       
    펄스 발생기 (3)
발사 속도 +10%
   
       
    강화 탄창 멈치 (3)
사격당 피해 +20%
총기 회전 속도 -10%
   

6. 특이점 생성기

공중에서 명중하거나 충격 시 폭발하는 불안정한 플라즈마를 발사하여 주변의 적을 제압합니다.
계자 약화 (1)
방전 범위 +40%
  액체 냉각 (1)
재장전 속도 +25%
  마그네틱 캐터펄트 (1)
플라즈마 볼 공중 속도 +25%
   
빈도 가속기 (1)
방전 빈도 +45%
  액체 냉각 (2)
재장전 속도 +20%
  양자 공명기 (1)
폭발 피해 +80%
   
계자 약화 (2)
방전 범위 +35%
  액체 냉각 (3)
재장전 속도 +15%
  마그네틱 캐터펄트 (2)
플라즈마 볼 공중 속도 +35%
↘️    
빈도 가속기 (2)
방전 빈도 +40%
  전위차 (1)
방전 피해 +30%
  양자 공명기 (2)
폭발 피해 +70%
     
    전위차 (2)
방전 피해 +25%
  마그네틱 캐터펄트 (3)
플라즈마 볼 공중 속도 +45%

7. 레일건

 
축전기 전압 (1)
피해 +20%
  동력 장치 (1)
충전 속도 +35%
  축전기 용량 (1)
공격력이 35% 증가
충전 시간 20% 증가
   
축전기 전압 (1)
피해 +20%
  동력 장치 (2)
충전 속도 +30%
  축전기 용량 (2)
공격력이 30% 증가
충전 시간 15% 증가
     
입자 에너지 (1)
무기가 완전히 충전되기 전에 적 1기 관통 가능
      파동함수 붕괴 (1)
완충 사격 시 25%의 확률로 적을 처치합니다
     
입자 에너지 (2)
무기가 완전히 충전되기 전에 적 2기 관통 가능
      파동함수 붕괴 (2)
완충 사격 시 45%의 확률로 적을 처치합니다

4. DLC 유틸

1. 펄스 총

5초마다 펄스를 방출합니다.
파괴성 맥동 (1)
펄스 피해 +500%
  침투성 진동 (1)
펄스 효과 영역 +50%
  펄스 주파수 (1)
펄스 빈도 +40%
   
파괴성 맥동 (2)
펄스 피해 +1000%
  침투성 진동 (2)
펄스 효과 영역 +50%
  펄스 주파수 (2)
펄스 빈도 +25%
       
    침투성 진동 (3)
펄스 효과 영역 +20%
   

2. 원형톱 드론

스파이더가 근접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날아가 톱으로 공격하는 지원 드론의 보조를 받습니다.
그래비드라이브 (1)
드론 속도 +30%
  다이아몬드 코팅 (1)
피해 +30%
  라디에이터 (1)
공격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 감소합니다.
   
그래비드라이브 (2)
드론 속도 +30%
  다이아몬드 코팅 (2)
피해 +30%
  라디에이터 (2)
공격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 감소합니다.
   
그래비드라이브 (3)
드론 속도 +30%
  다이아몬드 코팅 (3)
피해 +30%
  라디에이터 (3)
공격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 감소합니다.
↙️   ↘️
드론 패드 (1)
드론 +1대
      드론 패드 (2)
드론 +1대

3. 화학 물질 투사기

3초마다 엑소슈트가 접촉시 블록에 피해를 가하는 화학 펠릿을 발사합니다.
배설 밸브 (1)
펠릿 투하 빈도 +30%
  침투성 화합물 (1)
화학 펠릿이 2개의 블록에 피해를 가합니다.
  부식성 화합물 (1)
블록 피해 +100%
   
배설 밸브 (1)
펠릿 투하 빈도 +20%
  침투성 화합물 (2)
화학 펠릿이 4개의 블록에 피해를 가합니다.
  부식성 화합물 (2)
블록 피해 +200%
   
배설 밸브 (1)
펠릿 투하 빈도 +15%
      부식성 화합물 (3)
블록 피해 +300%

4. 중장갑 엑소슈트

180초마다 스파이더에서 이동식 중장갑 엑소슈트를 생산합니다.
이 엑소슈트를 착용하면 시추 효율이 크게 증가하지만, 이동 속도는 감소합니다.
복합 소재 (1)
시추 슈트 착용 시 속도 +30%
복합 소재 (2)
시추 슈트 착용 시 속도 +20%
복합 소재 (3)
시추 슈트 착용 시 속도 +20%

5. DLC 빌딩

1. 테슬라 프린터

비어 있는 광산 입구에 전기 포탑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탑은 자동으로 적을 전기 충격으로 제압하여 서로 전기 충격을 주도록 합니다.
최대 포탑 수량: 10
아크 방전 (1)
번개 도탄 +2
  에너지 효율 증가 (1)
번개 피해 +30%
  효과적인 생산 (1)
테슬라 프린터 비용 -35%
   
초전도체 (1)
번개 빈도 +35%
  에너지 효율 증가 (2)
번개 피해 +20%
  생산 용량 (1)
최대 테슬라 프린터 수량이 5개로 증가
   
아크 방전 (2)
번개 도탄 +2
  에너지 효율 증가 (3)
번개 피해 +15%
  효과적인 생산 (2)
테슬라 프린터 비용 -25%
     
초전도체 (2)
번개 빈도 +25%
      생산 용량 (2)
최대 테슬라 프린터 수량이 7개로 증가
↘️      
아크 방전 (3)
번개 도탄 +2
  초전도체 (3)
번개 빈도 +15%
   

2. 우산 역장 프린터

비어 있는 광산 입구 위에 역장 탑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역장은 내구도가 소진될 때까지 스파이더를 투사체로부터 보호합니다.
다음 전투가 시작되면 역장의 내구도가 복원됩니다.
최대 우산 수량: 5
효과적인 생산 (1)
비용 -30%
  역장 밀도 (1)
역장 내구도 +30%
  역장 발생기 (1)
우산 크기 +30%
   
생산 용량 (1)
최대 우상 수량이 4개로 증가
  역장 밀도 (2)
역장 내구도 +25%
  역장 발생기 (2)
우산 크기 +30%
   
효과적인 생산 (2)
비용 -30%
  역장 밀도 (3)
역장 내구도 +20%
  역장 발생기 (3)
우산 크기 +30%
       
생산 용량 (2)
최대 우상 수량이 5개로 증가
       

6. DLC 무기

1. 화학 무기

탄도 궤적을 따라 화학 폭탄을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폭발 지점 상공에 서서히 사라지는 상성 가스 구름을 형상하여 피해를 가합니다.
안정 화합물 (1)
가스 구름 소멸까지 +3초
  산도 증가 (1)
피해 +30%
  병 크기 (1)
가스 구름 크기 +25%
   
안정 화합물 (2)
가스 구름 소멸까지 +3초
  산도 증가 (2)
피해 +30%
  병 크기 (2)
가스 구름 크기 +15%
   
안정 화합물 (3)
가스 구름 소멸까지 +3초
  산도 증가 (3)
피해 +30%
  병 크기 (3)
가스 구름 크기 +10%

2. 로커스트 머신건

적과 장벽에 맞은 뒤 튕겨 나가는 탄환을 일제 사격하는 무기입니다.
탄성 합급 (1)
도탄 +2
  탄약통 에너지 (1)
피해 +30%
  재장전 메커니즘 (1)
일제사격 사이 재장전 속도 +30%
   
이중 탄환 (1)
첫 도탄 이후 탄환 +1
  총신 안정기
분산 -30%
  대형 탄창 (1)
일제사격당 발사 탄환 +2
   
탄성 합급 (2)
도탄 +2
  탄약통 에너지 (2)
피해 +20%
  재장전 메커니즘 (1)
일제사격 사이 재장전 속도 +20%
     
이중 탄환 (2)
첫 도탄 이후 탄환 +1
      대형 탄창 (2)
일제사격당 발사 탄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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